categories

recent posts

  •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2018 / 01 / 04
  •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2018 / 01 / 04
  •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2018 / 01 / 04
  •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2018 / 01 / 04
  •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2018 / 01 / 04

[X4디자인그룹, 경자년 ‘하얀 쥐의 해’ 기념 캐릭터 <알쥐·머쥐> 발표]

X4디자인그룹은 2020 경자년 ‘하얀 쥐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쥐를 활용한 <알쥐·머쥐>캐릭터를 발표했다.

호기심 많은 유튜버로 탄생한 <알쥐·머쥐>는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뭐든지 알려주는’ <알쥐>와

호기심이 많아 ‘뭐든지 궁금해 하는‘ <머쥐>로 구성된 캐릭터로서, 쥐가 가지고 있는 영리함과 부지런함의

특성을 살려 일상을 기록하고 트렌드를 이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알쥐·머쥐>의 귀여운 모습과 셀카봉, 배낭, 여행가방 등의 다양한 소재들은 친근함과 더불어

캐릭터의 정체성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밀레니얼과 Z세대가 즐겨 보는 일상, 여행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로서의 캐릭터 스토리는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세대를 초월하여 흥미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울러 12간지의 첫 시작을 알리는 쥐의 해를 기념하여 60갑자에 맞춰 각종 감정을 나타내는 스티콘 30개와

활동을 표현한 스티콘 30개, 총 60개의 <알쥐·머쥐> 스티콘을 제작, 이를 통해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서로의 마음을 대변하며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X4디자인그룹은 이후에도 <알쥐·머쥐>의 다양한 응용형 캐릭터 발표와 전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알쥐·머쥐> 스티콘을 시민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Share this post
  • Notice

    ‘마을이야기 키움·나눔 사업’ 본격 시행된다

  • Notice

    보건복지부, 보건의료분야 결합전문기관 지정제 BI 개발

  • Contest

    대한민국 [소] 캐릭터 공모전 최종 수상자 발표

  • Notice

    ‘세종대왕 백신마스크’, 명사 400인에게 새해부터 배포

  • Notice

    경기주택도시공사, ‘GH프렌즈’ 캐릭터 개발

  • Notice

    [ 대한민국 ‘소’ 캐릭터 공모전]

  • Notice

    엑스포콘텐츠플랫폼, 관악구 도림천의 새로운 네이밍 ‘별빛내린천’ 및 BI 개발

  • Notice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경기둘레길’ BI 및 캐릭터 개발

  • Notice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인증제 BI 개발

  • Notice

    엑스포디자인브랜딩 5월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