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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실감콘텐츠큐브 GCC] 네이밍 및 BI 디자인 개발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최근 <광주첨단실감콘텐츠큐브>의 네이밍 및 BI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광주 송암공단에 추진 중 인 건축 연면적 20,336m²(지하1층, 지상9층)규모의 ‘첨단실감콘텐츠 제작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영화,게임,애니메이션 등 콘텐츠제작 기반시설과 VR/AR 등 실감콘텐츠 체험관 그리고 관련 기업의 입주시설로 꾸며지게 될 예정이다.

앞으로 이 시설은 실감콘텐츠의 생산과 유통의 중심지이자, 첨단문화콘텐츠의 대표 관광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광주광역시의 새로운 랜드마크이다.

대국민 공모전을 병행하여 확정된 명칭 GCC(Gwangju Content Cube)는 콘텐츠 유통을 기획 지원하는 시설인 ‘와우랩’(Wow Lab = 놀람·기쁨을 나타내는 감탄사에서 따온 이름), 기업 입주공간 및 공용장비실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설인 ‘아하랩’(Aha Lab = 맞장구·놀람·창의성을 나타내는 감탄사에서 따온 이름)이 9층 건물 규모에 각각 들어서며, 별도의 종합촬영스튜디오도 마련된다.

BI 디자인은 영문 약칭 GCC를 입체적 ‘큐브’형태로 표현하여 실감콘텐츠의 대표 ‘공간’임을 상징한다. 또한 알파벳 ‘G’와 ‘C’가 갖는 특징적인 형태를 라인으로 표현하여 첨단 기술을 현대적이고 차별화된 비주얼로 보여주고 있다.

심벌마크의 블루 색상은 첨단 기술과 신뢰성을 나타내고, 오렌지 색상은 콘텐츠의 다양한 재미를 의미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주실감콘텐츠큐브가 완공되면 CGI센터와 함께 문화콘텐츠의 생산·소비·유통의 생태계가 완성돼 향후 전국에 2,000여개의 신규 일자리가 만들어진다”면서 “송암산단을 4차 산업혁명시대 중심인 콘텐츠·ICT 융합 문화산업단지로 재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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